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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제 정보

택시 탄력요금제 현실화 논의

by 후늬야 2022. 8. 23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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심야 시간대 이용이 불편한 택시 대해 정부에서는 논의가 있었습니다 정부에서 추진하려고 있는 택시 승차난이 해소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도입하려는 탄력요금제 현실화에 대한 정보와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소개드리겠습니다.

10월 탄력요금제 도입 현실화

정부에서는 심야시간 대의 승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탄력요금제를 10월 도입 검토 중입니다

  • 심야시간 오후 10시부터 오전 2시까지 적용
  • 플랫폼 택시 or 중계 플랫폼 이용 일반택시 적용
  • 요금 인상폭 1.25배 ~ 2배 탄력적으로 반영

정부는 탄력요금제를 적용하여 플랫폼 택시뿐만 아니라 중계 플랫폼을 이용하는 일반 택시의 참여도를 높여 택시 승차난을 완화시킨다는 내용입니다.

심야 택시 승차 난의 해결방안

  • 강제 배차 시스템 검토
  • 스마트 호출 적용 추진
  • 개인택시 3부제 해제 검토
  • 승차 공유 플랫폼 재검토

정부는 심야 택시 승차난을 완화하기 위해 강경책을 펼쳐 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예전 택시업계의 반발로 무산되었던 일들이 재검토되고 추진되는 것을 보면 이번 정책을 얼마나 중요하게 받아들이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

이번 탄력요금제로 인해 과도한 요금을 걱정하는 국민들도 있는 반면 요금이 비싸더라도 승차 난 이 해결되기를 바라는 국민들도 있는 걸로 보입니다

현재 정부는 각계 각처와 지방자치단체와 긴히 협력하여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직 검토 중이지만 이번 사안에 대해 정부는 개선에 대해 의지가 강한 것 같습니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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